TOP NEWS
테슬라 가격 인하, 납품 계획
가격이 대폭 인하되고 베를린 공장의 생산 중단이 발표된 지 며칠이 지난 수요일,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가 결과를 보고할 때 테슬라의 수익성과 공급은 투자자들의 마음에 가장 큰 관심을 둘 것입니다.
미 당국, MAX 9 사태 이후 더 많은 보잉 737기가 점검
미국 연방항공청은 일요일 늦게 보잉 737-900ER 제트기를 운항하는 항공사들에게 도어 플러그가 제대로 고정되는지 검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일부 운항사들이 검사 시 볼트에 대한 불특정 문제를 보고하자 말입니다.
메이시스는 자금 조달 우려를 이유로 아크하우스의 58억 달러 입찰 거부
메이시스는 일요일 거래 자금과 가치 평가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아크하우스 매니지먼트와 파트너인 여단 캐피탈 매니지먼트가 백화점 운영자를 비공개로 전환하겠다는 58억 달러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밝혔습니다.
엑손, 투자자 기후 제안에 대해 소송 제기
엑손 모빌은 지난 일요일 5월 회사 주주총회에서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기후 제안이 투표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텍사스 법원에 소장을 제출했습니다.
Instagram, Facebook 사용자에게 DMA 준수를 위한 선택권 제공
유럽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유럽연합의 디지털 시장법(DMA)을 준수하기 위해 메타 플랫폼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받을 것이라고 소셜 미디어 회사는 말했습니다.
STOCKS TO WATCH
Occidental Petroleum Corp: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회사와 Crownrock에 보류 중인 합병과 관련된 추가 정보 및 문서 자료를 요청했다고 두 회사는 밝혔습니다. Occidental의 Crownrock에 대한 120억 달러 계약은 Exxon Mobil의 Pioneer Natural Resources에 대한 600억 달러 계약과 작년에 Chevron의 Hess에 대한 530억 달러 계약 이후 셰일 통합의 새로운 물결을 강조합니다. Exxon 및 Chevron 거래도 FTC로부터 추가 정보 요청을 받았습니다. Occidental과 Crownrock은 1월 19일에 FTC의 요청을 받았으며 규제 당국과 건설적으로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oldman Sachs Group Inc: 금요일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은행 이사회는 지난 4월 은행 연차총회에서 사임한 아데바요 오군레시(Adebayo Ogunlesi)의 뒤를 이어 차기 독립 수석 이사로 데이비드 비니아(David Viniar)를 지명했다고 합니다. Viniar는 10년 이상 Goldman의 재무 책임자로 재직한 후 2013년 이사회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 의장을 맡게 됩니다. 서류에 따르면 톰 몬태그(Tom Montag)가 이사회 위험위원회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한다. 그는 2021년 Bank of America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은퇴한 후 작년에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Montag는 경력 초기에 Goldman에서 22년을 근무하며 증권 사업 공동 책임자로 승진했습니다.
Alphabet Inc: Waymo는 금요일에 로스앤젤레스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공공 유틸리티 위원회에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센스를 통해 샌프란시스코에서 광범위하게 운영되는 Waymo는 캘리포니아 최대 도시인 로스앤젤레스에서 차량을 완전히 운영할 수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현재 탑승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초대를 통해서만 새로운 탑승을 허용합니다. 이 회사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 로스앤젤레스 정책 입안자, 최초 대응자, 지역 사회 단체와 협력하여 차량 호출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게시했습니다. 서비스가 언제 시작될지에 대한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Waymo는 이번 달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고속도로에서 인간 운전자 없이 완전 자율주행 승용차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그곳에서는 대도시 지역에서 차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텍사스주 오스틴에서도 사업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eta Platforms Inc: 유럽의 Instagram 및 Facebook 사용자에게는 유럽 연합의 디지털 시장법(DMA)을 준수하기 위해 회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선택권이 제공될 것이라고 소셜 미디어 회사는 말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는 Google이 일부 회사의 수익에 타격을 줄 수 있는 새로운 EU 기술 규칙을 준수하려는 노력을 설명한 후 DMA를 준수하기 위해 가장 최근에 변경한 것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사용자들은 서비스 간에 정보를 공유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알림을 받게 될 것이라고 메타는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밝혔습니다. 메타가 3월 7일까지 준수해야 하는 DMA에 따라 기업은 자신의 서비스와 제품을 경쟁사의 서비스와 제품을 대하는 방식으로 대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Microsoft Corp: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금요일 러시아 국가 후원 그룹이 1월 12일 회사 시스템을 해킹하여 직원 계정에서 일부 이메일과 문서를 훔쳤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그룹은 고위 리더십 팀 구성원과 사이버 보안, 법률 및 기타 기능에 종사하는 직원을 포함하여 마이크로소프트 회사 이메일 계정의 "매우 작은 비율"에 접근할 수 있었다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Microsoft의 위협 연구팀은 정기적으로 러시아의 "Midnight Blizzard"와 같은 국가 해커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번 침해 조사에 따르면 해커들이 처음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신들의 운영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를 표적으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해커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을 침해하기 위해 2023년 11월부터 '비밀번호 스프레이 공격'을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해커는 이 기술을 사용하여 여러 관련 계정에 대해 손상된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회사 시스템에 침투합니다.
Boeing Co: 미국 연방 항공국은 일요일 늦게 일부 운영자가 검사 시 불특정 볼트 문제를 보고한 후 플레이트 제조업체의 737-900ER 제트기를 운영하는 항공사에 도어 플러그를 검사하여 도어 플러그가 올바르게 고정되었는지 확인하도록 권장했습니다. FAA는 일부 항공사가 737-900ER 중간 출구 도어 플러그에 대한 추가 검사를 실시했으며 "유지 관리 검사 중 볼트 관련 발견 사항을 기록했습니다"라고 알리는 "운영자를 위한 안전 경고"를 발행했습니다. 항공사는 도어 플러그를 기체에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4개의 볼트와 관련된 동체 플러그 어셈블리 유지 관리 절차의 핵심 부분을 "가능한 한 빨리" 수행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보잉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이번 조치에 대해 FAA와 고객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보잉은 2007년에 737-900ER을 처음 인도했고 2019년에 마지막 인도했다.
Citigroup Inc: 최근 Warren Buffett과의 점심 식사에서 은행 CEO Jane Fraser는 은행을 단순화하기 위한 최근 조직 개편 노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계속 가라고 말했습니다. 통화에 참여한 소식통에 따르면 프레이저는 목요일 전무이사들과의 전화회의에서 억만장자 투자자와의 식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일화는 프레이저가 씨티그룹 상사들에게 한 연설의 결론이었습니다. 통화 중에 그녀는 조직 개편의 다음 단계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이르면 다음 주에 공유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부 의사소통에 대해 익명을 거부한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버핏은 점심 식사가 이루어졌음을 확인했지만 대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를 거부했다고 버크셔 해서웨이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Exxon Mobil Corp: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은 지난 5월 회사 주주 총회에서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기후 제안이 투표에 참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일요일 텍사스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엑손이 법원에 소장을 제출해 주주제안을 배제하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사건은 보수적인 주장에 찬성하여 판결을 내린 경력이 있는 판사에게 배정되었습니다. 엑슨은 투자자들이 "극단적인 의제에 이끌리고 있다"며 그들의 반복적인 제안은 투자자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거나 장기적인 주주 가치를 증진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활동가 투자 회사인 Arjuna Capital과 주주 활동가 그룹 Follow This가 이끄는 투자자들은 엑슨 및 기타 석유 메이저들에게 보다 엄격한 기후 목표를 채택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Exxon이 제품 사용자가 생산하는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소위 Scope 3 목표를 설정하기를 원합니다. 엑슨은 서방의 5대 석유 메이저 중 그러한 목표를 갖고 있지 않은 유일한 회사입니다.
Gildan Activewear Inc: 캐나다 의류 제조업체는 지난 일요일 활동가 펀드 브라우닝 웨스트(Browning West, LP)가 지난 달 길단 주식을 매입한 것이 미국 독점금지법을 위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Gildan은 이러한 움직임이 전 CEO Glenn Chamandy를 재임명하고 결국 Gildan의 이사회를 장악하려는 미국 기반 기금의 "불법" 시도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브라우닝은 의결권 취득 사실을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와 법무부에 알리지 않아 미국 독점금지법을 위반했고, 의무적인 30일 대기기간도 지키지 않았다. Gildan은 성명에서 "Browning West의 주식 인수는 이 기준점을 간신히 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라우닝 웨스트(Browning West)는 별도의 성명에서 길단의 비난을 정당하게 요청된 특별 회의에서 주주들이 이사회를 재구성할 기회를 박탈하려는 시도라고 불렀습니다.
Tesla Inc: 급격한 가격 인하와 베를린 공장 생산 중단 발표가 있은 지 며칠 후인 수요일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결과를 보고할 때 자동차 제조업체의 수익성과 납품은 투자자들의 마음에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배터리 소재 가격 하락으로 테슬라의 이익률은 전분기보다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1년 전보다 급격히 하락할 것이며, 아시아와 유럽의 가격 인하와 사이버트럭 생산 증가로 인한 비용 상승으로 인해 압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CEO인 Elon Musk는 거버넌스 전문가와 소매 투자자들 사이에서 의문을 제기하면서 더 많은 통제권을 원한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Tesla는 이번 달 유럽과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량인 Model Y의 가격을 인하하여 1년여 전에 촉발된 가격 전쟁을 가속화했습니다.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량인 모델Y의 가격을 26.5%나 인하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테슬라가 홍해 선박 공격으로 인해 운송 경로를 조정해야 했기 때문에 부품 부족으로 인해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독일 공장에서 대부분의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한 지 며칠 만에 이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