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데일리 뉴스
TOP NEWS
• 애플의 중국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19% 감소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프리미엄 부문에서 화웨이의 신제품 출시로 아이폰 제조업체가 타격을 입으면서 애플의 중국 내 스마트폰 출하량은 올해 1분기 19% 감소해 2020년 이후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 펩시코의 1분기 실적은 국제 수요가 성장을 견인하면서 추정치를 상회
펩시코는 국제 시장에서 탄산음료 및 스낵 대기업의 트로피카나 주스와 치토스에 대한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1분기 매출과 이익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 제너럴 모터스, 분기별 실적 목표 달성, 전망치 상향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는 안정적인 가격과 가스 엔진 차량 수요를 이유로 월스트리트 목표치를 상회하고 연간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 분기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 GE 에어로스페이스, 엔진 부품, 서비스 판매 호조로 2024년 이익 전망 상향
GE 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사들이 새로운 상업용 항공기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구형 비행기를 계속 공중에 띄우고 있는 가운데 제트 엔진 부품과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인해 "올해의 견조한 시작"을 이유로 연간 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UPS 이익은 비용 절감이 배송 수요 약세를 상쇄함에 따라 추정치를 상회
유나이티드 소포 서비스는 비용 절감이 소포장 배송에 대한 수요 감소를 부분적으로 상쇄하여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1분기 이익이 추정치를 상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STOCKS TO WATCH
• PepsiCo Inc: 국제 시장에서 탄산음료 및 스낵 대기업인 Tropicana 주스와 Cheetos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유지되면서 PepsiCo는 월스트리트의 1분기 매출 및 이익 기대치를 상회했습니다. PepsiCo는 또한 연간 유기적 매출 성장 예측치 4%와 2024 회계연도 핵심 이익 기대치인 주당 8.1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PepsiCo의 가장 큰 사업인 북미 음료 사업부의 매출은 1분기에 1% 증가한 반면 유기농 물량은 5% 감소했습니다. 펩시코의 평균 가격은 3월 23일에 끝난 분기 동안 5% 상승한 반면, 유기농 물량은 2% 감소했습니다. 해당 분기 순익은 2.3% 증가한 182억 5천만 달러로 예상치 180억 7천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조정된 기준으로 회사는 주당 1.61달러를 벌어 예상치 1.52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Spotify Technology SA: 회사는 분기별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6억 1,500만 명으로 보고했는데, 이는 스웨덴 음악 스트리밍 회사가 더 많은 청취자를 유치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지출하는 비용을 줄였기 때문입니다. 1분기 MAU는 19% 증가했지만 Spotify의 자체 지침과 분석가 예측 중앙값인 6억 1,800만 명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회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프리미엄 가입자는 14% 증가한 2억3900만명으로 추정치와 비슷했다. 총 마진은 전년 동기 25.2%에서 분기 27.6%로 증가했습니다. 회사의 분기별 매출은 20% 증가한 36억 4천만 유로로 예상치 36억 1천만 유로를 넘어섰습니다.
• Adobe Inc: Adobe는 올해 후반기에 Photoshop 소프트웨어에 완전한 인공 지능 이미지 생성을 위한 도구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Adobe는 사용자에 대한 저작권 침해 소송을 피하기 위해 Adobe가 권리를 보유한 데이터에 대해 훈련되는 Firefly라는 자체 이미지 생성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Adobe는 이전에 기존 이미지의 일부를 채우거나 확장할 수 있는 Photoshop의 이미지 생성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런던에서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회사는 Firefly Image 3라는 새로운 AI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체 이미지 생성이 올해 말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dobe는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베타" 버전이 일부 사용자에게 제공되지만 제공하지는 않았습니다.
• Amazon.com Inc: 거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Amazon.com은 Prime 프로그램 회원과 정부 식품 지원 혜택을 받는 고객을 위해 미국에서 새로운 식료품 배달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구독 계획을 통해 Amazon Prime 회원은 Whole Foods Market, Amazon Fresh 및 Save Mart, Bartell Drugs, Rite Aid 및 플랫폼의 기타 지역 식료품 및 전문 소매업체로부터 $35 이상 주문 시 매월 $9.99의 무제한 식료품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식품 익스프레스. 이 서비스는 전국 3,500개 이상의 도시와 마을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 Apple Inc: 화웨이의 신제품 출시로 인해 고급 부문에서의 지배력이 압박을 받으면서 이 회사의 중국 스마트폰 출하량이 올해 1분기에 19% 급감했는데, 이는 2020년 이후 최악의 실적이었습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점유율은 1분기 15.7%로 전년 동기 19.7%에서 하락했다. 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Counterpoint)에 따르면 매출이 70% 증가한 화웨이(Huawei)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Apple은 경쟁사인 Vivo에 밀려 중국 최대 스마트폰 판매 1위 자리를 잃었고, 화웨이는 시장 점유율이 전년 동기 9.3%에서 15.5%로 뛰어올랐습니다. 화웨이에서 분사한 대중 시장 브랜드인 Honor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 Boeing Co: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가 "몇 가지 핵심 부품에 대한" 공급업체 부족 문제로 고군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보잉은 787 와이드바디 제트기의 생산 속도와 배송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프로그램 관계자가 월요일 직원들에게 말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이 787 부사장 겸 총책임자인 스콧 스토커가 사우스캐롤라이나 시설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 따르면 보잉은 여전히 "강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요금을 꾸준히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모에는 "우리는 몇 가지 핵심 부품에 대한 공급업체 부족 문제를 계속해서 관리하고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생산 및 배송 속도가 더 느려질 것으로 예상한다는 점을 고객과 공유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 Microsoft Corp: 회사는 더 적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 게시물 작성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소규모 언어 인공 지능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성명서에서 언어, 코딩,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다양한 벤치마크에서 모델보다 두 배 더 큰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Phi-3-mini라는 AI 모델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Phi-3-mini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애저(Azure)의 AI 모델 카탈로그, 머신러닝 모델 플랫폼 허깅 페이스(Hugging Face), 로컬 머신에서 모델을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인 올라마(Ollama)에서 즉시 이용 가능합니다.
• UnitedHealth Group Inc: 미국 최대 건강 보험사가 피해를 막기 위해 안간힘. 회사는 월요일 해커들이 2월에 시스템에서 잠재적으로 미국인의 "상당한 비율"의 건강 및 개인 데이터를 훔쳤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환자의 의료 정보는 여전히 취약한 상태입니다. 회사는 자사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손상된 데이터를 처음 검토한 결과 "미국인의 상당 부분을 다룰 수 있는" 보호된 건강 정보나 개인 식별 정보가 포함된 파일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2월 21일에 발생한 해당 도난 사건은 몸값을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했습니다.
• Halliburton Co: 국제 시장의 시추 수요 증가로 유전 서비스 회사가 북미 지역 경기 둔화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면서 회사는 1분기 이익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베이커휴즈(Baker Hughes) 데이터에 따르면 미래 생산 지표인 국제 굴착 장치 수는 3월 말 평균 965개로 전년보다 5.4% 증가했다. Halliburton의 국제 부문 수익은 1월부터 3월까지 분기에 작년 대비 12% 증가한 3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북미 매출은 1년 전보다 8% 감소한 2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3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주당 76센트의 조정 이익을 기록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추정치인 주당 74센트를 넘어섰습니다.
• Kimberly-Clark Corp: 회사는 북미 지역의 프리미엄 개인 생활용품 및 생활용품에 대한 높은 가격과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1분기 기대치를 상회한 후 연간 매출 및 수익 예측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회사의 판매량은 1% 증가했고 가격은 최소한의 소비자 거래 감소로 분기에 4% 증가했습니다. Kleenex 모회사는 분기별 순매출이 51억 5천만 달러라고 보고했으며, 분석가들은 평균 50억 9천만 달러의 매출을 예상했습니다. 항목을 제외하면 Kimberly-Clark는 1분기에 주당 2.01달러를 벌었고 분석가들은 주당 1.63달러를 예상했습니다. 이제 회사는 2024년 유기적 매출이 한 자릿수 중반 증가에 대한 이전 예측과 비교하여 한 자릿수 중반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Nucor Corp: 철강 제조업체는 평균 판매 가격 하락과 철강 제품 부문의 물량 감소로 인해 월요일 월스트리트의 1분기 수익 추정치를 놓쳤습니다. Nucor의 분기별 수익은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조정된 기준으로 회사는 주당 3.46달러의 이익을 보고했는데, 이는 분석가의 평균 추정치인 3.66달러를 하회한 수치입니다. 외부 고객으로의 다운스트림 철강 제품 출하량은 전년 대비 15% 감소했습니다. 해당 부문의 소득세 전 이익(EBIT)은 3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동안 47% 감소한 5억 1,16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제철소 부문 EBIT는 전년도 8억 3,840만 달러에서 11억 달러로 증가했는데, 이는 특히 시트 부문의 거래량 증가로 인해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