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NEWS
보잉 최고경영자, 오류 인정,
보잉사의 CEO인 데이브 칼훈은 170대 이상의 제트기가 나흘째 비행기를 이륙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항공기 제조사의 실수를 인정하면서 직원들에게 알래스카 항공의 공중 폭발과 같은 사고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자자 애크먼, 반체제 인사들의 하버드 이사직 입찰 지지
다른 하버드 졸업생들과 함께 이 대학의 클라우딘 게이 총장의 사임을 요구하는 데 성공한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윌리엄 애크먼은 4명의 반체제 동문들이 아이비리그 학교의 감독이사회에 참여하려는 시도를 지지함으로써 아이비리그 학교의 지배구조를 개편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TSMC, 4분기 매출 예상치 상회
대만 칩 제조업체 TSMC는 4분기 매출이 대체로 보합세를 보였다고 발표했지만, 여전히 회사와 시장의 예상치를 모두 웃돌았습니다.
테슬라, 북미서 모델 3 출시
테슬라의 웹사이트와 X에 게시된 게시물에 따르면 테슬라는 북미에서 모델 3 세단의 리스타일링 버전을 출시하고 가격을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STOCKS TO WATCH
Amazon.com Inc: 회사의 스트리밍 사업부인 Twitch는 직원의 35%, 즉 약 500명을 감축할 예정이라고 Bloomberg News가 화요일에 보도하면서 이 계획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빠르면 수요일에 발표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덧붙였다. 보고서는 아마존이 회사를 인수한 지 9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수익성이 좋지 않다고 밝혔다. 트위치 CEO 댄 클랜시(Dan Clancy)는 지난 12월 높은 운영 비용과 네트워크 수수료로 인해 회사가 올해 2월 한국에서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와 매출 성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지난해 3월 40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esla Inc: 회사 웹사이트와 X 게시글에 따르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북미에서 Model 3 세단의 스타일 변경 버전을 출시했으며 가격은 변동 없이 유지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Model 3의 가장 비싼 버전을 제거했습니다. , 북미 웹사이트의 "성능" 변형이며 이제 후륜 구동 및 장거리 변형만 나열됩니다. 모델 3의 후륜구동 모델의 가격은 현재 38,990달러이고, 장거리 모델의 가격은 45,990달러입니다. Tesla는 장거리 모델의 주행 거리를 이전 333마일에서 341마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Tesla 웹사이트에 따르면 두 모델의 스타일이 변경된 버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후면 디스플레이, "스텔스 그레이 및 울트라 레드"라는 두 가지 새로운 색상, 새로운 스타일의 휠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Tesla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실제 성능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미국 정부 차량 테스트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전기 자동차 라인업 전반에 걸쳐 주행 거리 추정치를 낮추었습니다.
토요타 자동차(Toyota Motor Corp): 폭스바겐과 토요타는 지난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 국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중국 경쟁업체들에게 자리를 내주면서 말이죠. 중국승용자동차협회(CPCA)의 데이터에 따르면 FAW 및 SAIC와 함께 VW가 중국에서 합작한 두 회사의 판매 기준 점유율은 2022년 14.8%에서 2023년 14.2%로 감소했습니다. SAIC VW 및 FAW VW의 판매에는 VW, Audi 및 Jetta 브랜드가 포함됩니다. GAC 및 FAW가 포함된 Toyota의 중국 JV는 2022년 8.6%에 비해 총 7.9%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에 비해 4분기에 Tesla를 세계 최대 EV 판매자로 밀어낸 중국의 전기 자동차 대기업 BYD는 12.5%로 국내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 점유율은 2022년 8.8%에서 증가했습니다. VW와 Toyota의 중국 벤처는 작년 매출 기준 상위 10대 자동차 제조업체에 포함되었지만 신에너지 자동차 공급업체 상위 10대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월마트(Walmart Inc): 월마트는 화요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컨퍼런스에서 쇼핑객이 제품을 빠르게 검색하고 자주 주문하는 품목의 재주문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새로운 AI 기반 도구를 공개했습니다. 세계 최대 소매업체는 Microsoft의 AI 모델과 Walmart의 쇼핑객 데이터를 결합하여 쇼핑객이 브랜드 이름이나 품목 대신 특정 사용 사례를 사용하여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GenAI 검색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쇼핑객은 "축구 관람 파티" 또는 "내 딸을 위한 유니콘 테마 파티 계획을 도와주세요"와 같은 용어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칩, 날개, 풍선을 개별적으로 검색하는 대신 엄선된 제품 목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했다. 현재 iOS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이 기능은 올해 말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에게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BlackRock Inc: 자산 관리자와 Ark Investment Management는 제안된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수수료를 낮추고 이러한 투자 수단을 출시하기 위해 경쟁하는 거의 12개의 다른 경쟁업체를 압도하려고 합니다. BlackRock의 iShares Bitcoin Trust는 이전에 설정된 0.30% 수수료와 비교하여 0.25%를 청구합니다. ARK 21Shares Bitcoin ETF는 수수료를 0.25%에서 0.21%로 낮추었습니다. 야심 찬 ETF 관리자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그러한 투자 수단을 승인하기 전에도 전례 없는 수수료 전쟁을 시작했으며, 예상되는 자본 유입의 일부를 확보하려는 시급성을 강조했습니다. 분석가와 학계에서는 모든 ETF가 본질적으로 동일한 수익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수수료가 새로운 자산 유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보잉사(Boeing Co): CEO인 데이브 칼훈(Dave Calhoun)은 170대 이상의 제트기가 4일 동안 접지 상태를 유지한 미국 비행기 제조업체의 실수를 인정하면서 알래스카 항공의 공중 패널 폭발과 같은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직원들에게 말했습니다. " 회사의 최고 비행기 제조 관계자인 스탠 딜(Stan Deal)은 또한 워싱턴 주 렌튼 737 공장에서 열린 침울한 시청 회의에서 보잉이 품질 관리 및 프로세스에 대한 점검을 시작하면서 "사고의 실제 심각성"을 인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일시적으로 접지된 항공기를 이용하는 미국의 두 항공사인 알래스카항공과 유나이티드항공은 유사한 항공기에서 느슨한 부품을 발견해 이런 사고가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보잉은 화요일 별도 회의에서 직원들에게 이 조사 결과가 "품질 관리 문제"로 취급되고 있으며 보잉과 동체 공급업체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에서 점검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보잉은 FAA의 조치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으며 화요일 회사의 통회하는 어조는 2018년 인도네시아에서 라이온에어 737 MAX 추락 사고 이후 율법주의적이라는 비난을 받은 성명과 대조되었습니다.
Equinor ASA: 노르웨이 회사는 마케팅, 미드스트림 및 처리(MMP) 부문의 조정된 4분기 수익이 4억 달러에서 8억 달러 사이의 "가이드 범위의 최저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Equinor는 "4분기 정제 및 액체 마진이 3분기보다 감소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공개는 분석가와 투자자에게 분기별로 정보를 공개하는 것의 일부였으며, 회사는 일반적으로 수익 보고서를 발표하기 몇 주 전에 공개합니다. Equinor는 10월부터 12월까지의 전체 실적과 2월 7일에 연간 실적을 보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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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l Corp: 회사는 화요일에 최신 AI 지원 칩의 자동차 버전을 출시하여 미래 자동차의 두뇌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반도체 시장에서 Qualcomm 및 Nvidia를 제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은 또한 전기 자동차 모터 및 온보드 충전 시스템 제어를 위한 시스템온칩(System-on-a-Chip) 기술과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프랑스 스타트업인 실리콘 모빌리티(Silicon Mobility)를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은 벤처 펀드인 Cipio Partners와 Capital-E가 통제하는 비공개 회사의 구매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인텔의 자동차 사업부 책임자 잭 위스트(Jack Weast)는 CES 기술 박람회에 앞서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지커(Zeekr)가 인텔의 AI 시스템을 칩에 사용해 AI 음성 비서와 화상 회의 등 차량 내 '향상된 거실 경험'을 구현하는 최초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스베가스. Intel의 새로운 자동차 시스템 온 칩 제품은 회사가 최근 출시한 AI PC 기술을 차량의 내구성과 성능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할 것이라고 Weast는 말했습니다.
Sanofi SA: 회사는 올림픽 게임을 후원함으로써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고 기존 직원에게 보상하며 프랑스 제약회사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떨쳐버릴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2024년 대회는 개최국 프랑스로부터 명품 대기업 LVMH와 슈퍼마켓 그룹 까르푸를 포함한 다른 새로운 파트너를 확보했습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파리 올림픽에 수천만 유로를 지출하고 있는 Sanofi는 장래의 젊은 데이터 관리자와 데이터 과학자에게 제약 회사가 일하기 "멋진" 장소라는 점을 확신시키는 데 때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합니다. 유명 프랑스 브레이크댄서 대니 단(Dany Dann)을 후원하고 있는 사노피(Sanofi)의 기업 업무 책임자인 호세프 카틀라(Josep Catlla)는 "우리는 올림픽을 통해 우리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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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Group Corp: 앞서 언론 보도에서 일본 회사가 100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폐기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이후 이 회사는 인도에서 사업을 합병하기 위해 Zee와 계속해서 협상을 진행했다고 Nikkei가 협상에 참여한 관계자를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닛케이는 거래 종료 마감일인 1월 20일까지 협상이 계속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월요일 소니가 규제 조사를 받고 있는 지(Zee) CEO 푸닛 고엔카(Punit Goenka)가 합병 회사를 이끌지 여부에 대한 교착상태로 인해 마감일 전에 해고 통지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Zee는 거래가 실패했다는 보고가 "근거가 없고 사실상 부정확"했으며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21년에 발표된 이번 합병은 지난해 인도 시장 규제 당국이 고엔카가 회사 자금 유용에 연루됐다는 혐의로 모든 상장 기업의 이사직을 금지한 이후 연기됐지만, 법원은 지난 10월 금지를 해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