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 NEWS
• 연준의 '연착륙' 가능성 여부에 집중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금리를 동결하면서 투자자들은 미국 중앙은행 정책 입안자들이 경제적 "연착륙" 전망을 얼마나 받아들이는지, 그리고 어떤 금리 환경이 우세할 것인지를 밝힐 새로운 예측 발표에 훨씬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 클라비요, IPO 범위 이상 가격 책정 후 미국 시장 데뷔 준비
마케팅 자동화 회사인 클라비요는 Arm Holdings와 Instacart의 원활한 데뷔 이후 새로운 이슈에 대한 시장을 위한 세 번째 큰 테스트로 뉴욕 증권 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할 예정이었습니다.
• 포드, 전미자동차노조가 미국의 더 많은 자동차 파업에 대비하면서 캐나다 파업 회피
미국 자동차 노동조합이 디트로이트 쓰리 자동차 회사들에 대한 미국의 파업 확대 가능성에 대비하면서 포드는 화요일 늦게 캐나다 공장들의 파업을 피하기 위한 막판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 영국, 암호화 및 온라인 안전 관련 메타와 '건설적'으로 협력
수엘라 브레이버먼 영국 내무부 장관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메신저의 엔드 투 엔드 암호화 문제와 그것이 아이들에게 미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페이스북 소유주인 메타와 건설적으로 협력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 호주 법원, 협상 실패 후 셰브론 LNG 파업 판결
셰브론 대변인은 호주 서부의 액화천연가스(LNG) 시설 2곳의 파업을 둘러싼 셰브론과 노조 간의 새로운 대화가 협상 없이 끝나 앞으로 나아갈 길을 마련하는 것은 재판에 맡겼다고 말했습니다.
STOCKS TO WATCH
• Pearson Plc
이 회사의 CEO인 Andy Bird는 3년 동안 글로벌 교육 그룹의 전환을 주도한 후 은퇴하며 Microsoft 임원인 Omar Abbosh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이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Abbosh(57세)는 2024년 초 Bird(59세)로부터 고삐를 이어받을 예정입니다. Bird(59세)는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전략으로 Pearson이 대유행 기간 동안 소란스러운 몇 년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Pearson은 Abbosh가 Microsoft를 떠난 것에 대해 현금과 최대 50,813개의 Microsoft 주식 또는 현재 가격과 환율로 약 1,606만 달러에 해당하는 제한된 주식을 포함하여 보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Meta Platforms Inc
영국 내무부 장관 Suella Braverman은 Instagram과 Facebook 메신저의 엔드투엔드 암호화 문제와 이것이 어린이에게 미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Facebook 소유주와 건설적으로 협력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아동을 성적 학대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안전 조치 없이 두 플랫폼에 암호화를 적용하지 말 것을 메타에 촉구했습니다. WhatsApp 플랫폼에서 이미 메시지를 암호화한 Meta는 암호화가 해커, 사기꾼, 범죄자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WhatsApp은 인도의 앱 내에서 경쟁 디지털 결제 제공업체의 신용카드 결제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Meta 소유 서비스가 가장 큰 시장에서 상거래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최근 투자입니다.
•아마존(Amazon Inc)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인 Amazon.com은 화요일 노래 가사와 오디오북의 특정 부분을 "탐색"하기 위한 Amazon Music 및 Kindle e-reader 앱의 기능이 버지니아 발명가의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델라웨어 연방 배심원단에게 설명했습니다. 배심원단은 5일간의 재판 끝에 아마존의 기술이 발명가 커트 에반스의 트랙타임이 소유한 "멀티미디어 검색을 위한 리모트 컨트롤"을 다루는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트랙타임은 2018년 텍스트를 오디오에 동기화하는 것과 관련된 에반스의 특허 2개를 침해했다며 아마존을 고소했습니다. 미국 지방법원의 메리엘렌 노레이카 판사는 2021년 특허 중 하나를 무효화했습니다. 트랙타임은 배심원단에게 아마존 뮤직의 엑스레이 가사 기능과 사용자가 전자책을 읽고 동시에 오디오북 버전을 들을 수 있는 킨들의 오디오 몰입 읽기 기능이 나머지 특허를 침해했다고 말했습니다.
• 엑슨모빌(Exxon Mobil Corp)
미국의 석유 메이저 회사는 이산화탄소의 직접 공기 포집(DAC)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순제로 미래에 이를 위한 확실한 위치를 보고 있다고 엑슨의 한 임원이 화요일에 말했습니다. 석유회사는 전기차 충전소 건설에 투자할 계획이 없다. 제품, 전략 및 신규 자산 담당 수석 부사장인 매튜 크로커(Matthew Crocker)는 인터뷰에서 높은 비용이 낮아지고 기술이 대규모로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면 회사가 초기 DAC 업계의 주요 업체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DAC는 "우리가 대규모 지질 저장소와 CO2 포집 능력을 갖추게 될 CCS 사업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될 것"이라고 Crocker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직접 공기 포집 비용을 줄이는 한 가지 구성 요소입니다."
•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
전미자동차노조(United Car Workers Union)가 디트로이트 3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미국 파업 확대를 준비하는 가운데 자동차 제조업체는 화요일 늦게 캐나다 사업장 파업을 피하기 위해 막판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약 5,600명의 캐나다 자동차 노동자를 대표하는 유니포(Unifor)는 오후 11시 59분까지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캐나다 내 포드 공장 3곳 모두에서 파업에 돌입하겠다고 위협했다. 화요일(수요일 0359 GMT). 캐나다의 디트로이트 3개 자동차 제조업체와 Unifor의 회담은 지난 주 약 12,700명의 근로자가 각 회사의 조립 공장 한 곳을 상대로 파업을 벌이게 한 UAW의 미국 조율 조치와는 별개입니다. 반면 영국 포드 회장은 영국 정부가 2030년까지 새로운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 판매를 금지하겠다는 현재 목표를 완화할 경우 영국이 전기 자동차(EV)로의 전환을 저해할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Nio Inc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Nio는 2개로 구성된 전환사채로 10억 달러를 조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채권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부채 상환과 대차대조표 강화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회사는 6년 만기 풋4 전환사채로 5억 달러를, 7년 만기 풋5 전환사채로 같은 금액을 조달했습니다. 채권은 선순위 무담보 채권이 됩니다. Nio는 발표에서 단기 채권의 이자율이 3.875%인 반면 7년 만기 채권의 이자율은 4.625%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회사는 채권 공모 순수익의 일부를 기존 채무증권의 일부를 재매입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며, 나머지는 주로 대차대조표 지위를 더욱 강화하고 일반적인 기업 목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보잉(Boeing)
경제 성장과 국내 여행 수요 증가를 이유로 항공기 제조사는 연간 20년간 중국에 대한 신규 항공기 인도 전망을 소폭 늘렸습니다. 회사는 중국 항공사들이 2042년까지 8,560대의 새로운 상업용 항공기를 필요로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지난해 이전 예측의 8,485대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난 6월 회사는 전 세계 항공 여행 시장의 20%를 차지할 중국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라고 밝혔다. 보잉의 상업 마케팅 부사장인 대런 헐스트는 성명을 통해 "중국의 국내 항공 교통은 이미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고 국제 항공 교통은 꾸준히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 Chevron Corp
서호주에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시설 두 곳의 파업을 둘러싼 Chevron과 노동조합 간의 새로운 회담이 합의 없이 끝났다고 Chevron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Chevron 대변인은 앞으로의 길을 계획하는 것은 직장 재판소에 맡겼다고 말했습니다. Chevron Australia는 이번 주 "의미 있는 협상"에도 불구하고 Wheatstone 및 Gorgon 시설의 노조가 계속해서 업계 표준보다 훨씬 높은 조건을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재판소인 공정근로위원회(Fair Work Commission)는 금요일에 회의를 열어 분쟁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쉐브론 대변인은 "현재 진행 중인 합의 부족은 당사자들 사이에 합당한 합의 가능성이 없다는 우리의 견해를 강화시킨다"고 말했다.
• Tesla Inc
EV 제조업체의 공급업체인 Hota Industrial은 공급망에서 지역 생산에 더 중점을 두며 미국 뉴멕시코주에 아시아 이외의 첫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9,9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대만 회사가 밝혔습니다. 주로 대만에서 기어와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호타(Hota)는 미국과 멕시코 국경 근처 산타 테레사에 공장 건설을 내년 초 시작해 2025년에 대량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호주 연방은행(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도 밝혔다. Tesla는 자동차 제조업체 고객이 전기 자동차(EV) 구매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Tesla와 제휴했습니다.
• Oracle Corp
이 회사는 캐나다 은행의 오픈 뱅킹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국가에서 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필요에 따라 도구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클라우드 컴퓨팅 거대 기업의 한 금융 서비스 임원이 말했습니다. Oracle Financial Services의 수석 부사장인 Sonny Singh은 인터뷰에서 "우리는 오픈 뱅킹 준비를 마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40개 국가에서 사용되며 5,000억 달러의 수익을 청구하고 관리하는 Oracle의 금융 제품 제품군에는 금융 범죄, 규정 준수 애플리케이션 및 위험 관리 등의 금융 서비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오라클은 화요일 기업공개(IPO)를 신청한 칩 회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Ampere Computing의 주력 프로세서 칩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