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 NEWS
연준의 0.25% 금리 인상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금리를 0.25%포인트 인상, 이는 지난 12차례의 미국 중앙은행 정책회의에서 11번째 인상이며, 인플레이션을 길들이기 위한 공격적인 싸움에서 아마도 마지막 조치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카콜라, 매출 상승, 탄력적인 수요에 대한 이익 전망, 가격 인상
코카콜라는 자사의 탄산음료, 특히 같은 이름의 음료와 스프라이트에 대한 높은 가격과 탄력적인 수요에 베팅하며 연간 매출과 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AT&T, 비용 절감으로 잉여 현금 흐름 추정치 1위
AT&T는 비용을 낮추고 저렴한 요금제로 무선 월지급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으로 2분기 잉여 현금 흐름에 대한 예상치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힐튼, 강력한 여행 수요로 예상보다 나은 2분기 매출 기록
힐튼 월드와이드는 기록적인 숙박 가격과 기업 및 여름 여행 수요의 반등이 실적을 끌어올리면서 월스트리트의 2분기 매출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미국 제조업체들은 현재 엄청난 수익을 보고 있지만, 재고 과잉이 진행중
미국 장비업체들은 2분기 이익이 견조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농민과 건설사들의 수요가 냉각되면서 내년 초 재고 초과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STOCKS TO WATCH
• Alphabet Inc
화요일에 회사의 2분기 이익이 월가의 기대치를 초과했으며 Google 모회사는 회사가 새로운 재무 책임자를 찾는 동안 오랜 CFO인 Ruth Porat가 새로운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가장 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인 Google Cloud의 수익은 28% 증가한 81억 달러를 기록하여 예상치인 77억 5천만 달러를 상회했으며 1분기와 거의 동일한 성장률을 유지했습니다. 구글의 유튜브 동영상 서비스 사업부의 광고 매출은 4.4% 증가한 76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알파벳은 4~6월 주당 순이익이 1.44달러로 추정치를 주당 1.34달러로 예상했다. 분기 매출은 746억 달러로 추정치 728억 2000만 달러보다 적었다. 이와는 별도로 Alphabet은 지배적인 Google 검색 비즈니스가 불확실한 광고 시장에서 잘 지내고 있으며 AI 기반 Microsoft Bing과의 경쟁에 직면하여 상처를 입지 않았다는 신호에 반등했습니다.
• Amazon.Com Inc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회사를 상대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반독점 소송을 마무리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회사의 일부를 해체할 수 있다고 Politico가 화요일에 보도했습니다. 이르면 8월에 광범위한 소송이 예상되며 아마존의 사업 관행에 도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서는 이 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을 인용했다. 불만은 Amazon Prime에 대한 도전, FTC가 경쟁 웹 사이트에서 더 낮은 가격을 차단한다고 말하는 Amazon 규칙, 판매자가 Amazon의 물류 및 광고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정책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 AT&T Inc
비용을 낮추고 더 저렴한 요금제로 무선 월정액 가입자를 유치하려는 노력이 성과를 거두면서 회사는 2분기 무료 현금 흐름에 대한 추정치를 손쉽게 상회했습니다. Visible Alpha에 따르면 이 통신 회사는 6월 말 3개월 동안 42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기록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 36억 달러에 비해 낮은 수치입니다. 이 회사는 일정보다 앞서 60억 달러의 비용 절감 목표를 달성했으며 이제 향후 3년 동안 추가로 20억 달러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T&T는 1,320억 달러의 순부채를 상환하고 미국 주식 중 가장 높은 배당금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한 현금 흐름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 절감 청구서가 중요합니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AT&T의 매출은 0.9% 증가한 299억 달러로 추정치 299억 4000만 달러와 일치했습니다.
• Coca-Cola Co
이 회사는 탄산음료, 특히 이름을 딴 음료수와 Sprite에 대한 탄력적인 수요와 더 높은 가격 책정에 베팅하여 연간 매출 및 이익 예측을 높였습니다. 공급망 차질과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설탕과 같은 원자재에서 운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가격이 상승하자 코카콜라를 비롯한 많은 소비재 회사는 이러한 비용 상승의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제품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코카콜라의 평균 판매 가격은 2분기에 10% 상승한 반면 단위 케이스 수량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회사는 이제 7%에서 8%의 증가에 대한 이전 예측과 비교하여 전체 연도 동안 8%에서 9%의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연간 핵심 주당 수익이 4%에서 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비교하여 5%에서 6% 사이에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Meta Platforms Inc
호주 법원은 Facebook 소유주에게 행동을 공개하지 않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광고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한 혐의로 총 2,000만 호주 달러(1,400만 달러)의 벌금을 내라고 명령했습니다. 호주 연방 법원은 또한 자회사인 Facebook Israel과 현재 단종된 앱인 Onavo를 통해 Meta가 민사 소송을 제기한 호주 경쟁 및 소비자 위원회(ACCC)에 법적 비용으로 400,000 호주 달러를 지불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 벌금은 2016년 미국 선거에서 데이터 분석 회사인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mbridge Analytica)를 사용한 글로벌 스캔들 이후 사용자 정보 취급과 관련된 호주에서의 메타의 법적 문제 중 한 가닥을 마무리합니다.
• Wells Fargo & Co
은행은 화요일 이사회가 최대 300억 달러의 새로운 주식 환매 프로그램을 승인했다고 말했습니다. Wells Fargo는 고객 이자 지급으로 해제된 2분기 이익이 57% 증가했다고 발표한 지 며칠 만에 자사주 매입을 발표했습니다. 대금업자와 경쟁하는 미국의 거대 은행들은 심각한 경기 침체를 견뎌낼 수 있는 충분한 자본이 있음을 보여준 연준의 연례 건강 검진을 통과한 후 3분기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 Microsoft Corp
회사는 회계연도 4분기 매출 및 이익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추정치를 능가한 후 새로운 인공 지능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공격적인 지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Microsoft는 환율을 조정하지 않는 Visible Alpha의 추정치 25.6%와 비교하여 회계 1분기 동안 고정 통화로 Azure 매출 성장률을 25%-26%로 예측했습니다. 오피스가 포함된 부문에 대한 1분기 예측의 중간점은 181억5000만 달러로 분석가들의 컨센서스 추정치인 180억8000만 달러와 비교된다. Windows 부문에 대한 Microsoft의 예측은 분석가의 추정치인 131억 4000만 달러보다 낮은 127억 달러의 중간값이었습니다. 6월 30일 마감된 회계연도 4분기 매출은 562억 달러로 컨센서스 예상치인 555억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순이익은 주당 2.69달러로 평균 추정치 2.55달러를 상회했습니다.
• Snap Inc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본사를 둔 Snap은 3분기 매출이 10억 7000만 달러에서 11억 30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지침 범위의 상단에서 11억 3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월스트리트는 3분기에 4억 620만 명의 사용자를 예측했지만 Snap은 4억 500만 ~ 4억 600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6월 30일로 끝나는 분기의 매출은 10억 7000만 달러로 분석가의 예상인 10억 5000만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Snapchat의 일일 활성 사용자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3억 9,700만 명으로 월스트리트의 예상인 3억 9,48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Snap의 순손실은 2분기 동안 3억 7,700만 달러로 전년도 4억 2,200만 달러의 순손실에서 축소되었습니다.
• Alibaba Group Holding Ltd
이 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는 Meta의 오픈 소스 인공 지능(AI) 모델인 Llama를 지원하는 최초의 중국 기업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화요일 위챗 계정에 발표한 성명에서 “오늘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모든 개발자가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맞춤형 대형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중국에서 전체 Llama2 시리즈를 위한 최초의 교육 및 배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메타와의 관계는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비즈니스가 국내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주식 시장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 시점에 끈끈한 고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