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 NEWS
월마트는 연간 목표치 소폭 상향 조정
월마트가 2분기 연속 연간 매출과 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며 본격적인 휴가철 시작을 예고했습니다.
중국 알리바바, 미국 칩 규제 대응
중국 알리바바 그룹은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칩에 대한 미국의 수출 규제에 대응해 클라우드 사업부의 분사를 계획을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ath & Body Works는 수요가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매출 전망을 하향 조정
Bath & Body Works는 고객들이 전문 소매업체의 양초와 비누와 같은 비필수 품목에 대한 지출을 줄임에 따라 중요한 휴가철을 앞두고 수요가 둔화될 조짐으로 연간 매출 전망치를 낮췄습니다.
바이든, 시 주석의 직접 회담 결과 군사, 펜타닐 거래 성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수요일 대통령 전용 핫라인을 개설하고 군과 군 간 소통을 재개하며 펜타닐 생산 억제 작업에 나서기로 합의하면서 1년 만의 대면 회담에서 가시적인 진전을 보였습니다.
Carlyle, 아시아 펀드 모금 목표를 60억 달러로 축소
세계 경제의 둔화와 지정학적 긴장이 투자자들의 입맛을 무디게 하면서, 미국의 거대 투자회사 칼라일 그룹은 최신 범아시아 사모펀드의 목표치를 당초 85억 달러에서 최소 30% 낮췄다고 이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세 사람이 말했습니다.
STOCKS TO WATCH
Alibaba Group Holding Ltd: 중국 회사는 미국의 인공 지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칩 수출 규제에 대응하여 클라우드 부문의 분사를 폐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리바바는 "최근 미국의 고급 컴퓨팅 칩 수출 제한이 확대되면서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의 전망이 불확실성을 갖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인 이 분기 매출은 2,247억9,000만 위안으로 애널리스트의 평균 추정치인 2,243억2,000만 위안과 비교된다. 이는 알리바바 그룹의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이자 지난 9월 다니엘 장(Daniel Zhang) 전 그룹 최고경영자의 뒤를 이어 마윈(Jack Ma) 전 회장의 오랜 부관이었던 에디 우(Eddie Wu) CEO의 첫 분기 실적입니다.
월마트(Walmart Inc): 월마트는 연휴 시즌의 강력한 시작을 알리며 2분기 연속 연간 매출 및 이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월마트는 이제 2024 회계연도 주당 순이익을 6.40~6.48달러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이전 전망치인 6.36~6.46달러보다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전에 추정된 4%~4.5% 증가에 비해 연간 비교 매출은 5%~5.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그 맥밀런(Doug McMillon) 최고경영자(CEO)는 “연휴 시즌을 일찍 시작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월마트는 또한 예산에 맞게 크리스마스 구매를 원하는 인플레이션에 직면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가격대의 휴가용 상품을 두 배로 늘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마트 미국 웹사이트의 선물 바구니 가격은 적게는 15달러에서 최대 140달러까지입니다.
Adobe Inc: Adobe Inc: Adobe는 클라우드 기반 디자이너 플랫폼 Figma에 대한 200억 달러 입찰에 대해 EU 독점 금지 경고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규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제책을 제안할 의향이 있다고 수석 변호사가 수요일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다나 라오(Dana Rao)는 인터뷰에서 "우리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반대 성명을 기대하고 있다"고 화요일 로이터통신의 보도를 확인했다. Rao는 잠재적인 구제책은 EU 경쟁 집행 기관이 8월에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했을 때 제기된 우려를 구체화할 유럽 위원회의 문서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청구서에는 새로운 걱정거리가 포함되거나 다른 우려사항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말했듯이, 우리가 반대 의견을 보고 우려 사항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 때까지 우리는 문제가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 해결책을 설계할 것입니다"라고 Rao는 말했습니다.
Blackstone Inc: 뉴욕에 본사를 둔 이 투자 관리자는 추가적인 투자 이점을 확보하기 위해 Blackstone Private Credit Fund(BCRED)를 위해 약 4억 달러를 조달하는 마지막 단계에 있다고 Financial Times가 보도했습니다. 신문이 본 문서를 인용해 회사는 자사의 주력 사모 신용 펀드인 520억 달러 규모의 대출금을 담보로 하는 대출채무담보부(CL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모펀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BCRED가 보유하고 있는 대출금을 CLO에 매각할 예정이라고 FT는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제조사 젠데스크(Zendesk), 사이버 보안 기업 마임캐스트(Mimecast), 통합 여성 헬스케어(Unified Women’s Healthcare)의 부채도 매각할 예정입니다.
Eli Lilly and Co: 미국 제약회사는 독일 서부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이 로이터에 전했습니다. 한 곳에서는 20억 유로를 투자했다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당뇨병 치료제 문자로(Mounjaro)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현재 체중 감량을 위해 오프라벨(off-label)로 사용되고 있는 거대 제약회사가 전액 자금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이 수요일 로이터에 말했다. 이 계획에 정통한 다른 사람들은 로이터에 최소 1,0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관계자는 “4자릿수 정도의 신입사원 수”라며 패키징 등 관련 사업에서도 긍정적인 파급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움직임은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 가스 손실로 인한 에너지 가격 급등에도 불구하고 유럽 최대 경제가 여전히 매력적인 제조 지역임을 보여주고 싶어하는 독일 정부의 승리로 보입니다.
엑슨 모빌(Exxon Mobil Corp): 미국의 석유 메이저 회사는 인도네시아의 석유화학 프로젝트와 탄소 포집 및 저장(CCS) 시설에 최대 15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이 대통령궁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계획된 CCS 시설은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가 될 것입니다. 조코위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을 위해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는 동안 엑슨 회장 대런 우즈를 만났다. Exxon과 인도네시아 국영 에너지 회사인 Pertamina는 또한 자바해에 있는 두 개의 지하 유역을 사용하는 CCS 시설에 대한 투자에 대해 20억 달러를 평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Exxon Mobil Indonesia의 Carole Gall 사장은 "이러한 대규모 기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의 산업 성장과 탈탄소화를 실질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CS 허브는 인도네시아와 나머지 지역의 산업에서 배출되는 최소 3기가톤의 이산화탄소를 저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질 것이라고 Pertamina는 말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비영리 싱크탱크인 InfluenceMap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Glencore, ExxonMobil 및 Stellantis는 탄소 배출을 줄이겠다는 자체 약속과 상충되는 정책을 위해 로비 활동을 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Inc): 이 회사는 네트워킹 장비에 대한 수요가 둔화되고 있다는 신호로 수요일에 연간 매출 및 수익 예측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Cisco는 "1분기에 신제품 주문이 둔화되었으며... 주된 이유는 고객이 현재 자신의 환경에 제품을 설치하고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배송된 제품 주문의 1~2/4가 여전히 고객의 구현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CFO Scott Herren은 "올해 하반기에 주문 성장이 회복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시스코는 1년 내내 매출이 538억~550억 달러, 조정 주당 이익이 3.87~3.93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시스코는 2분기 매출이 126억~128억 달러로 분석가들의 추정치인 141억9000만 달러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Palo Alto Networks Inc: 수요일에 이 회사는 2분기 매출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매출이 "비용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팔로 알토(Palo Alto)는 LSEG 데이터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이 23억 4천만~23억 9천만 달러로 분석가들의 예상인 24억 2천만 달러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회사는 연간 청구액이 이전 예측 범위인 109억~110억 달러에 비해 107억~108억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연간 조정 이익이 주당 5.27~5.40달러였던 이전 범위에 비해 주당 5.40~5.53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Bristol-Myers Squibb Co: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작년에 회사가 41억 달러에 Turning Point Therapeutics를 인수하면서 인수한 Bristol-Myers Squibb의 폐암 치료제를 승인했습니다. Augtyro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될 이 약품은 Bristol Myers의 다른 암 치료제 Opdivo와 Roche, Merck 및 AstraZeneca의 경쟁 항암제를 포함하는 혼잡한 폐암 치료제 시장에서 경쟁할 예정입니다. Augtyro는 올해 12월 중순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Bristol Myers는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FDA는 수요일 승인을 통해 ROS1 유전자가 근처의 다른 유전자와 융합하여 비정상적인 세포 성장을 유도할 때 발생하는 ROS1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치료하는 데 이 약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칼라일 그룹(Carlyle Group Inc): 미국의 거대 투자 회사는 글로벌 경제 둔화와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해 최근 범아시아 사모 펀드의 목표를 원래 85억 달러에서 최소 30% 낮췄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세 사람이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의 식욕이 둔해졌습니다. 2022년 중반부터 여섯 번째 아시아 중심 펀드를 조성하기 시작한 Carlyle은 지금까지 30억 달러 미만의 자금을 모금했다고 두 소식통이 말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회사는 목표를 낮춘 이유를 투자자들에게 공개하지 않았으며 관계자 중 한 명은 최근 펀드 실적 부진이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Carlyle은 현재 총 60억 달러를 목표로 삼고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한 관계자는 "회사는 내년 3분기에 자금 조달을 최종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새로운 범아시아 펀드는 자본금의 약 30~35%를 인도에 할당해 칼라일의 아시아 최대 시장이 될 것이며 15~20%는 중국에 할당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JPMorgan Chase & Co: 전 세계 규제 기관과 주주들이 기업이 기후 변화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측정하도록 대출기관에 요구함에 따라 JPMorgan Chase & Co는 에너지 자금 조달의 최종 환경 영향을 계산하는 방법에 저탄소 전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는 수요일 발표된 보고서에서 "우리는 고객에게 탈탄소화 전략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조언과 자본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cope 3으로 알려진 고객의 에너지 제품 사용으로 인한 배출에 대한 JPMorgan의 새로운 접근 방식은 저탄소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조달과 화석 연료에 대한 자금 조달을 결합하여 소위 에너지 혼합에 도달합니다. 은행은 이제 2070년이 아닌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순 제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IEA 예측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