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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디스, 미국 신용등급 하향 조정
무디스는 금요일 대규모 재정 적자와 부채 감당 가능성 하락을 이유로 미국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낮췄는데, 이는 조 바이든 행정부의 즉각적인 비판을 이끌어낸 조치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 90기 777X 두바이 에어쇼 시작 계약
두바이 에어쇼 개막식에서 중동 항공사들은 수백억 달러 규모의 장거리 제트기를 주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이 터키 항공과 같은 경쟁사들과의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면서 지연되고 있는 보잉 777X에 대한 신뢰를 다시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켄터키, 루이빌 포드 생산직 노동자들, 새로운 노동협정에 반대표
포드 루이빌 조립공장과 켄터키 트럭 공장의 자동차 노동자들은 제안된 4년 6개월 계약에 반대표를 던졌고, 숙련된 무역 노동자들은 이 계약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노조의 지역 단위가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습니다.
영국 글로벌 투자 정상회의
정부는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먼과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솔로몬이 영국 기업과 시장에 더 많은 글로벌 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11월 27일 열리는 영국 글로벌 투자 정상회의에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미 하원의장은 정부 폐쇄를 막기 위해 공화당 의원들을 규합
이제 막 태어난 마이크 존슨 미국 하원의장은 토요일부터 시작되는 정부의 부분적인 폐쇄를 막기 위한 비상식적인 계획을 지지하기 위해 공화당의 다수당을 장악하려고 시도하면서 이번 주 첫 번째 큰 입법 투쟁에 직면했습니다.
STOCKS TO WATCH
Alphabet Inc: 빠르게 성장하는 인공 지능 챗봇 스타트업인 Character.AI가 모델을 훈련하고 사용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자본을 찾고 있기 때문에 Google은 Character.AI에 수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협의 중이라고 이 문제에 대해 브리핑한 두 소식통이 Reuters에 말했습니다. 세 번째 소식통에 따르면 전환사채로 구성될 수 있는 이번 투자는 Character.AI가 Google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TPU(Tensor Processor Unit)를 사용하여 모델을 학습시키는 Google과 이미 맺고 있는 기존 파트너십을 더욱 심화시킬 것입니다. Character.AI는 또한 벤처 캐피털 투자자로부터 지분 자금 조달을 논의 중이며, 이를 통해 회사 가치를 5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소식통은 구글과의 협상이 진행 중이며 거래 조건이 변경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알파벳은 거래 앱 운영업체 로빈후드 마켓(Robinhood Markets)의 지분을 매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Nvidia Corp): 미국의 중국에 대한 억제로 인해 미국의 거대 반도체 회사 및 기타 기업과 "잡을 수 있으면 잡아라"는 게임이 생겨났으며, 이는 양국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글로벌 타임즈 신문이 토요일에 말했습니다. 앞서 칩 업계 뉴스레터인 SemiAnalyticas는 미국이 고급 AI 칩을 중국에 판매하는 규정을 강화한 지 한 달도 채 안 되어 엔비디아가 중국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인공 지능 칩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엔비디아와 미국 정부 간의 여러 라운드는 합법적인 사업을 수행하지만 자유 무역에서 강력한 정치적 간섭에 직면하고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시도하는 첨단 기술 기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라고 국영 신문이 말했습니다. 논평에서 말했다. "상업 기업들에게 이것은 전혀 우스꽝스럽지도 않고 조금 슬프기도 합니다."
스타벅스(Starbucks Corp): 전국노동관계위원회(NLRB)는 뉴욕주 버팔로 매장에서 노조 해산 선거에 출마한 스타벅스 바리스타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직원이 회사 구조가 위헌이라고 주장하는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입니다. 이사회는 목요일 간단한 2-1 결정을 통해 스타벅스와 직원인 Ariana Cortes가 그녀의 선거 청원을 거부한 지역 이사의 5월 판결에 대해 검토할 만한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지역 이사는 이사회의 오랜 선례를 인용하면서 Buffalo 매장과 관련된 불공정 노동 관행 사건이 이사회에 계류 중이기 때문에 선거가 부적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LRB의 유일한 공화당 의원인 마빈 카플란(Marvin Kaplan)은 이러한 사건 처리가 오랫동안 지연되고 있기 때문에 청원이 승인되어야 한다고 반대 의견을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대변인이 제공한 성명에서 노조, 스타벅스 근로자 연합, NLRB가 근로자의 자유 선택을 박탈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회사는 "노조 대표는 미국 노동법의 복잡한 틀에 의해 유지되는 개인의 선택이며 우리는 파트너가 노조 가입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존중한다"고 밝혔습니다.
Tesla Inc: 영국 주유소 운영업체인 EG Group은 EV 제조업체가 충전 사업 범위를 계속 확장함에 따라 유럽 전역의 전기 자동차 충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Tesla의 초고속 충전 장치를 구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국 슈퍼마켓 체인인 Asda를 소유하고 있는 억만장자 Issa 형제가 소유한 EG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체 사이트에 현재 배치된 600개 이상의 EV 충전기에서 20,000개 이상의 EV 충전기로 충전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EG는 첫 번째 Tesla 충전기가 올해 말까지 설치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전체 구매에 대한 비용이나 기간에 대한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개방형 네트워크" Tesla 충전기는 차량 브랜드에 관계없이 모든 EV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Mizuho Financial Group Inc): 일본 은행은 세계 3위의 경제 대국이 통화 정책 정상화에 가까워짐에 따라 엔화 약세와 경제 전망 개선으로 인해 연간 수익 예측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3월까지 1년 동안 일본 3위 대출기관은 이익 전망치를 6,100억엔에서 6,400억엔으로 상향 조정했는데, 이는 LSEG가 집계한 14명의 애널리스트의 평균 추정치 6,255억6,000만엔을 능가하는 수치입니다. 기하라 마사히로 최고경영자(CEO)는 언론 브리핑에서 "기존 이익 목표를 초과할 확실성이 높아졌다"고 이번 개정을 내놨다고 밝혔다. 미즈호는 일본의 정책 금리가 -0.1%에서 0%로 인상되고 10년 만기 일본 국채 수익률이 0.10% 상승하면 연간 수입이 350억 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사업도 미국 연준의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대출 기관의 대출 수입이 늘어나면서 견고한 실적에 기여했습니다.
StoneCo Ltd: 브라질의 금융 기술 기업인 StoneCo는 금융 서비스 부문의 탄탄한 성장에 힘입어 3분기 조정 순이익이 4배 이상 증가했다고 금요일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석가들의 추정치를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회사의 조정 순이익은 4억 3,500만 레알로 나타났으며, LSEG가 조사한 분석가들은 3억 6,270만 레알을 예상했습니다. 페드로 진너(Pedro Zinner)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분기의 강력한 결과는 우리 전략 실행에 있어 규율과 집중을 보여준다”고 말하면서 회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통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회사는 회사의 주요 사업인 금융 서비스 부문의 수익이 29% 증가한 데 힘입어 추정치와 일치하고 전년 대비 25.2% 증가한 31억 레알의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캐나다 왕립은행(Royal Bank of Canada): 이 은행의 미국 계열사인 시티 내셔널 은행(City National Bank)은 11월 27일부터 켈리 코피(Kelly Coffey)의 후임으로 하워드 해먼드(Howard Hammond)를 CEO로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커피는 은행의 엔터테인먼트 부문인 시티 내셔널(City National)의 CEO 역할을 맡게 됩니다. 엔터테인먼트라고 은행은 금요일 발표에서 밝혔다. Hammond는 Fifth Third Bancorp에서 합류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부사장 겸 소비자 금융 부문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Boeing Co: 중동 항공사들은 두바이 에어쇼 개막식에서 수백억 달러의 장거리 제트기를 주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연된 Boeing 777X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터키 항공과 같은 경쟁업체와의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소식통은 가자 전쟁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핵심적인 여행 부문이 하락할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개최국인 에미레이트 항공과 자매 항공사인 플라이두바이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우주 행사에서 조기에 각인을 찍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업계 소식통에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보잉 777X 제트기 90대에 대한 신규 주문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현재 5년 지연 후 2025년에 예상되는 세계 최대 쌍발 제트기의 일정에 대한 지속적인 불확실성으로 인해 프로그램에 상당한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이와 별도로 중국은 이번 주 APEC 정상회담에서 미국과 중국 대통령이 만날 때 보잉의 737 Max 항공기 구매를 재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일요일 보도했습니다. 한편,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보잉의 737 MAX 7 항공기가 4월까지 미국 연방 항공국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2024년 10월과 11월에 항공기 비행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회사 임원이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Brookfield Corp: 호주 연기금 AustralianSuper는 Brookfield가 주도하는 컨소시엄과 파트너 EIG가 Origin Energy에 대한 105억 달러 입찰에 대한 반대를 철회하고 인수에 참여하겠다는 "11시간" 제안을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호주 최대 연기금은 컨소시엄의 '원치 않는' 제안을 받은 지 몇 시간 뒤인 11월 23일 주주총회에서 입찰을 거부하겠다는 의사를 재확인했다고 펀드가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다가오는 투표에서 AustralianSuper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제안이 Origin의 장기적 가치에 대한 우리의 추정치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AustralianSuper는 Origin Energy의 최대 주주라고 말했지만 이전 릴리스에서 그랬던 것처럼 지분 규모를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Australian Financial Review는 나중에 이 펀드가 지분을 15%에서 16.5%로 늘렸다고 보고했습니다.
엑슨모빌(Exxon Mobil Corp): 직접적인 지식을 가진 소식통에 따르면 석유 메이저는 2026년까지 아칸소에서 전기 자동차(EV) 배터리 금속 생산을 시작한다는 목표를 발표하면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리튬 전략을 월요일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석유 메이저의 계획 중 하나입니다. 1970년대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발명했지만 이 기술에서 물러난 Exxon은 파트너인 Tetra Technologies TTI.N과 함께 2026년까지 아칸소에서 연간 최소 10,000미터톤의 리튬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에버그린'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초기 생산량은 전기차 배터리 10만개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양과 거의 맞먹는다. 이와 별도로 이라크는 West Qurna 1 유전의 철수를 확정하고 PetroChina가 해당 유전의 주요 계약자가 되도록 허용하기 위해 Exxon과 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라크의 고위 석유 임원이 토요일에 말했습니다.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 포드의 루이빌 조립공장과 켄터키 트럭 공장의 생산 노동자들은 임시 노동 협약에 반대표를 던졌고 숙련 노동자들은 찬성표를 던졌다고 UAW(United Auto Workers) 지역 지부가 밝혔습니다. UAW Local 862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통해 계약 비준에 대해 생산직 근로자의 55%가 반대표를 던졌고, 유지보수 및 건설 직원을 포함한 숙련직 근로자의 69%가 이를 지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노조는 전체 찬성표 비율이나 총 득표수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투표는 Ford의 비용을 크게 인상할 예정인 거래 승인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신호입니다.
Livent Corp: 미국의 리튬 메이저는 리튬 수요와 가격이 약화되는 가운데 세계 3위의 생산업체가 될 106억 달러 규모의 합병을 승인하기 위한 다음 달 투표에 앞서 월요일부터 Allkem Australian 투자자들과 회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Livent CEO인 Paul Graves는 Allkem 주주들이 12월 19일 거래에 투표할 경우 새로 발행된 Arcadium Lithium의 최고 직책을 맡게 됩니다. 이 거래는 금융 자문사인 Kroll이 편집한 보고서에서 독립적인 전문가들이 추천한 것입니다. 두 회사가 합병되면 호주, 캐나다, 아르헨티나에 걸쳐 자산 규모를 갖춘 세계 3위의 리튬 생산업체가 탄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