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 NEWS
• 테슬라, 월가의 성장 전망에 의구심에 주가 하락
테슬라는 월스트리트의 분석가들이 수년간 전기차 제조업체를 다른 자동차 회사들과 차별화시켜온 급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폭락했습니다.
• AT&T, 연간 무료 현금 흐름 목표 상향, 가입자 추가 추정치 1위
무선 통신사 AT&T는 프로모션과 전화 업그레이드에 힘입어 분기별 가입자 추가로 예상치를 상회함에 따라 연간 무료 현금 흐름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할리우드 파업에도 불구하고 회복력, 넷플릭스 주가 급등
스트리밍 선구자 넷플릭스는 할리우드 작가와 배우들의 파업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보다 더 많은 분기별 구독자를 얻으며 시장 전 거래에서 주가를 끌어올리는 탄력성을 보였습니다.
• 베이징, 690억 달러 Broadcom-VMware 계약 승인 연기 검토
베이징은 미국의 칩 제조업체 브로드컴이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인 VM웨어를 690억 달러에 인수하는 것을 보류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즈는 이 문제에 정통한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도했습니다.
• 디즈니, 재무 보고서에서 스포츠 수입을 창출할 것
Walt Disney는 올해 초 발표된 회사의 구조조정에 따라 4분기부터 스포츠 프로그래밍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수요일에 미디어 회사가 밝혔습니다.
STOCKS TO WATCH
•
AT&T Inc: 무선 통신업체인 AT&T는 분기별 가입자 증가가 판촉 활동과 휴대폰 업그레이드에 힘입어 예상치를 크게 웃돌면서 연간 잉여현금흐름 전망치를 높였습니다. 회사는 연간 잉여현금흐름이 약 165억 달러로 예상된다고 밝혔는데, 이는 이전 전망치인 160억 달러 이상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Visible Alpha에 따르면 3분기 실적은 52억 달러로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팩트셋(Factset)에 따르면 9월로 끝난 3분기에 월별 청구서 지불 무선 전화 가입자 수는 468,000명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398,200명 증가에 달했습니다. 매출은 304억 달러로 예상치 301억9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
Netflix Inc: Netflix는 신규 고객에 대한 기대를 깨뜨리면서 수요일 미국, 영국, 프랑스의 일부 스트리밍 요금제에 대한 구독 가격을 인상하여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3분기에 전 세계적으로 약 900만 명의 가입자가 Netflix에 가입했으며 이는 월스트리트 분석가의 예측인 6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번 분기에도 비슷한 수의 추가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광고 없는 프리미엄 요금제의 미국 가격을 월 3달러씩 22.99달러로 인상했습니다. 영국에서는 보험료가 2파운드 오른 17.99파운드, 프랑스에서는 2유로 오른 19.99유로였습니다. 이 회사는 분석가 예측과 일치하는 85억 4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은 주당 3.73달러로 월스트리트의 예상인 3.49달러를 앞질렀습니다.
•
Nokia Oyj: 회사는 비용 절감을 위해 최대 14,000명의 인력을 감축할 예정이며, 5G 장비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인해 3분기 매출이 20% 감소한 후 곧 시장 회복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경고했습니다. 노키아는 2026년까지 8억 유로에서 12억 유로 사이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직원 수는 86,000명에서 72,000~77,000명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최고 수준의 인력 감축은 약 16%에 해당합니다. 분기별 비교 가능한 순매출은 작년 62억 4천만 유로에서 49억 8천만 유로로 감소하여 추정치 56억 7천만 유로를 놓쳤습니다.
•
알파벳(Alphabet Inc): 구글은 인도에서 스마트폰 제조를 시작할 예정이며, 주력 제품인 픽셀 8(Pixel 8)이 내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한 임원이 말했다. 이 거대 기술 대기업이 남아시아 국가에 시설을 설립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합류하기 때문이다. Google for India 행사에서 장치 및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Rick Osterloh는 Google이 해외 및 국내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스마트폰을 현지에서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Osterloh는 "인도는 Pixel 스마트폰의 최우선 시장이며 우리는 최고의 하드웨어와 기본 내장 소프트웨어 기능을 전국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스마트폰이 제조될지, 공장이 어디에 위치할지에 대한 세부 정보는 즉시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
Amazon.com Inc: 아마존은 수요일 항공 배송 프로그램을 확장하려는 전자상거래 대기업의 노력의 일환으로 영국, 이탈리아 및 미국의 세 번째 위치에서 드론을 통해 패키지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은 이들 지역의 고객이 2024년 말부터 드론으로 패키지를 배송받을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드론 배송은 아마존의 기존 주문 처리 네트워크에 통합되어 당일 배송 사이트에서 배포될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
테슬라(Tesla Inc): 이 회사의 CEO인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수요일 높은 이자율이 자동차 구매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가 경제 전망을 판단하면서 멕시코 공장 설립 계획을 주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가 3분기 총 마진, 이익 및 매출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한 후 머스크는 멕시코 공장을 "완전히 가동"하는 것에 대해 조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Tesla의 매출총이익률은 9월말 분기에 17.9%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아직 가격 인하를 시작하지 않았던 전년도 25.1%에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테슬라는 2분기 총이익률 18.2%를 기록했다. Visible Alpha가 조사한 21명의 분석가에 따르면 월스트리트는 평균적으로 Tesla가 18.02%의 마진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3분기 매출은 분석가들의 추정치인 241억 달러에 비해 9% 증가한 233억 5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조정 기준으로 Tesla는 주당 66센트를 벌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 73센트의 이익을 예상했었다. 또한 Tesla는 경제적 불확실성을 언급하고 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를 강조하면서 전기 자동차 생산 능력 확대에 신중한 입장을 취하면서 General Motors 및 Ford에 합류했습니다. 또한 머스크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이버트럭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을 늘리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경고하고 11월 30일부터 배송이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월트 디즈니(Walt Disney Co): 올해 초 발표된 회사 구조 조정에 따라 4분기부터 스포츠 프로그래밍 수익을 발표할 것이라고 미디어 회사가 수요일에 밝혔습니다. 디즈니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결과는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라는 두 부문으로 나누어 보고됩니다. 스포츠에는 ESPN 및 ESPN+, 인도의 스타 브랜드 스포츠 채널, 스포츠 콘텐츠 라이선스로 얻은 수수료가 포함되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는 선형 네트워크, 스트리밍 서비스, 영화 및 TV 콘텐츠 라이선스로 얻은 수익이 포함됩니다.
•
Discover Financial Services: 회사는 잠재적인 대출 불이행을 충당하기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확보했기 때문에 수요일에 분석가들의 3분기 이익 추정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Discover는 1년 전의 7억 7,300만 달러에 비해 이번 분기 신용 손실 충당금으로 17억 달러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은행이 대출로 벌어들인 이자와 예금으로 지불하는 이자 간의 차이인 대출기관의 순이자 수입이 17% 증가한 것을 상쇄했습니다. 디스커버의 9월 30일 마감 3개월 동안 순이익은 6억 8,300만 달러, 즉 주당 2.59달러로 분석가들의 평균 추정치인 3.19달러와 비교됩니다.
•
Costco Wholesale Corp: 이 회사는 수요일 CEO Craig Jelinek이 연말까지 자신의 직책에서 물러나고 운영 책임자인 Ron Vachris가 그 뒤를 이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0년 넘게 회사에 몸담고 있는 Vachris는 "장기적인" 승계 계획의 일환으로 1월 1일부터 그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회원제 소매업체가 말했습니다. 그는 코스트코에서 지게차 운전사로 시작해 상품기획 감독 등 소매업체에서 여러 주요 역할을 거쳐 2022년 COO가 되었습니다. 2012년 CEO가 된 Jelinek은 2024년 4월까지 코스트코에 남아 자문 역할을 맡게 됩니다. 계속해서 이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하며 2024년 1월 연례 회의에서 재선에 출마할 것입니다.
•
Pfizer Inc: 수요일에 회사는 정부 재고가 소진된 후 상업 판매로 전환할 때 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 팍슬로비드의 미국 가격을 5일 과정당 약 1,400달러로 설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현재 정부 가격의 두 배 이상입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보험사 및 약국 혜택 관리자에 대한 리베이트 및 기타 할인을 포함하지 않은 새로운 정가는 코스당 1,390달러라고 화이자는 이메일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미국인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Paxlovid에 대해 코스당 약 530달러를 지불했습니다. 화이자 측은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처방되는 코로나19 치료제인 팍슬로비드(Paxlovid)가 올해 말까지 현지 환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