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 NEWS
화이자, 바이오엔텍 주가 코로나 제품 판매 불확실성에 하락
화이자와 독일 파트너사인 바이오엔테크의 주가는 지난주 미국 제약사가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판매 전망치를 대폭 하향 조정한 뒤 하락했고, 일부 분석가들은 예상보다 큰 폭의 감소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약국체인 라이트에이드 파산 신청
라이트 에이드는 일요일 파산을 신청했는데, 이 조치는 약국 체인이 미국 오피오이드 사태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 직면하고 있는 소송을 중단하고 새로운 CEO를 지명하는 조치입니다.
테슬라 수익, 마진, 배송, 자율주행을 지켜보는 투자자들
테슬라의 마진은 3분기에 감소하고 2023년 마지막 3개월 동안 더 큰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은 수요를 늘리기 위해 더 많은 가격 인하에 대해 초조해하고 있습니다.
미국, AI 칩 대중 수출 규제의 허점 해결
바이든 행정부가 앞으로 더 많은 AI 칩 수출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미국 칩 제조업체들이 정부의 규제를 우회하는 반도체를 중국에 판매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미국 관리가 말했습니다.
넷플릭스, 비밀번호 공유 단속 성공 후 가격 상승 가능성
넷플릭스의 암호 공유 단속으로 3분기 가입자가 약 600만 명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 스트리밍 업계 선구자는 수요일 실적을 발표할 때 가격 인상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TOCKS TO WATCH
• Albemarle Corp : 호주 리튬 개발업체 Liontown Resources는 미국 소재 광산업체 Albemarle이 66억 달러(A$) 규모의 매수 입찰을 포기한 후 주력 Kathleen Valley 리튬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조달을 위해 거래를 중단했습니다. 호주 최고 부자 지나 라인하트(Gina Rinehart)가 경영하는 철광석 채굴업체인 핸콕 프로스펙팅(Hancock Prospecting)이 지분을 라이온타운의 19.9%로 늘린 지 며칠 후 회사들은 별도의 성명을 통해 Albemarle이 "복잡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암시적 제안을 철회했다고 확인했습니다. 그 주식 보유량은 Albemarle의 주당 3달러(A$) 입찰을 차단하기에 충분했을 것입니다.
• Alphabet Inc : 금요일 버지니아 연방 판사는 법률 회사인 Paul, Weiss, Rifkind, Wharton & Garrison이 알파벳 사업부가 디지털 광고 기술을 독점하고 있다고 비난하는 미국 법무부의 소송에서 Google을 변호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의 미국 지방 판사 Leonie Brinkema는 Paul Weiss의 전 고객인 Yelp와 News/Media Alliance의 두 법률 회사의 자격을 박탈해 달라는 요청을 거부했다고 법원에 제출된 문서에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Brinkema는 Paul Weiss의 Google 변호사 중 한 명을 해고하라고 명령했으며 회사는 Yelp 증인의 신뢰성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고 Yelp 대변인이 실격 입찰에 대한 청문회 후 말했습니다.
• Apollo Global Management Inc :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사모펀드 회사는 파산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지난 주 스칸디나비아 항공사 SAS가 선정한 컨소시엄에 합류하기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SAS에게 구조조정 자금으로 7억 달러의 DIP(보유채무자) 대출을 제공한 Apollo는 항공사가 Chapter 11 파산 계획의 일환으로 지분을 조달하기 위한 입찰 라운드에서 승자로 여겨졌습니다. Apollo는 프로세스가 끝나면 대출을 자본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소식통은 "아폴로는 여전히 적극적인 입찰자"라며 "아폴로는 승리한 컨소시엄이 투자하겠다고 밝힌 금액에 더해 SAS에 추가 현금을 투입하려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AstraZeneca Plc : AstraZeneca의 블록버스터 항암제인 Tagrisso와 일종의 폐암 치료를 위한 화학요법의 조합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우선 심사를 받았다고 영국 제약회사가 밝혔습니다. AstraZeneca는 이 제품이 일종의 진행성 폐암을 앓고 있는 성인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규제 당국의 결정은 중앙값 무진행 생존 기간(PFS)을 거의 9개월 연장한 후기 단계 시험을 기반으로 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PFS라는 용어는 치료 후 질병이 악화되지 않고 환자가 얼마나 오래 사는지를 나타냅니다.
• BioNTech SE & Pfizer Inc : 화이자 및 독일 파트너인 BioNTech의 주가는 지난주 미국 제약회사가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법에 대한 판매 전망을 대폭 낮췄고 일부 분석가들은 감소 폭이 예상보다 컸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는 지난 금요일 전염병 관련 제품 사용이 급감하면서 항바이러스제 코로나 치료제 팍슬로비드(Paxlovid)의 연간 매출 전망을 약 70억 달러, 바이오엔테크(BioNTech)와 함께 개발한 백신의 연간 매출 전망을 약 20억 달러 줄였다. 화이자는 팍슬로비드에 대한 재고 상각 46억 달러, 백신 상각 9억 달러로 인해 3분기에 55억 달러의 비현금 비용을 부담할 것이라고 밝혔고, BioNTech는 최대 9억 달러의 상각을 표시했습니다. 유로. 수익의 대부분을 화이자의 백신 관련 이익 분배금에 의존하고 있는 BioNTech는 상각으로 인해 2023년 수익도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Chevron Corp : 호주에 있는 Chevron의 액화천연가스(LNG) 시설 노조는 중재 회담이 계속됨에 따라 이번 주에 파업을 재개할 계획을 재확인했으며, 회사는 직원들이 비합리적이라는 분노한 논평을 촉발했습니다. 지난 9월 몇 주간의 파업을 끝낸 원칙적인 거래는 쉐브론이 약속을 어기고 세계 LNG의 약 6%를 공급하는 고르곤(Gorgon)과 휘트스톤(Wheatstone) 현장에서 파업을 재개하겠다고 다짐한 이후 이달 초 노조가 무산됐다. 호주의 산업중재기관인 공정근로위원회(Fair Work Commission)는 지난주 3일간의 회담을 중재하고 회담이 계속되는 동안 오프쇼어 얼라이언스(Offshore Alliance)에 파업 계획을 철회할 것을 요청했다고 쉐브론은 말했습니다.
• Ferrari NV : 회사는 미국에서 고급 스포츠카에 대해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하기 시작했으며 부유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이 계획을 유럽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마케팅 및 상업 책임자가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페라리의 최고 마케팅 및 상업 책임자인 엔리코 갈리에라(Enrico Galliera)는 로이터의 암호화폐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도입과 재생 가능 자원의 더 많은 사용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전체 가치 사슬을 통해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려는 목표가 완전히 확인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Ford Motor Co : United Auto Workers는 토요일에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수정된 제안을 기대했지만 2주 전과 동일한 제안을 받았기 때문에 Ford에 대한 조치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행동을 확대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오늘 포드로부터 또 다른 제안을 받기 위해 이곳에 왔고 그들은 2주 전과 똑같은 제안을 우리에게 주었습니다."라고 노조는 X에 게시한 글에서 말했습니다.
• General Motors Co : 캐나다 노동조합 Unifor는 일요일에 회원들이 General Motors와의 계약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미국의 시간제 근로자들의 대규모 파업에 직면한 GM에게는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이번 회담에서 약 4,300명의 GM 직원을 대표하는 캐나다 노조는 오샤와, 세인트 캐서린스, 우드스톡 시설의 조합원 중 80.5%가 이 회담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노조는 지난 주 캐나다 GM 공장 3곳에서 근로자들이 파업을 벌인 지 약 12시간 만에 회사와 잠정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 Grab Holdings Ltd : 싱가포르 경쟁 및 소비자 위원회는 동남아시아 차량 호출 회사 Grab이 싱가포르에서 세 번째로 큰 택시 운영업체인 Trans-cab을 인수하려는 계획에 대해 경쟁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제안된 인수에 대한 첫 번째 검토 단계가 끝났지만 이번 거래가 경쟁 문제를 야기하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CCCS가 받은 제3자 피드백은 Grab의 Trans-cab 차량 소유권이 Trans-cab 운전자의 경쟁 차량 우박 플랫폼 사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시사하며, 이는 Grab의 경쟁 차량 우박에 대한 확장 및 진입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플랫폼”이라고 위원회는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