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타사출고 하기

최종 수정일: 2021년 11월 30일


  1. 키움증권편 (키움증권에서 미래에셋으로 출고하기)


"글로벌 스탁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래에셋증권" 또는 "대신증권" 계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증권사들이 아닌 다른 증권사에 계좌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그럼 가지고 있는 주식을 팔고 현금으로 이동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증권사들은 해외주식을 매도하지 않고 다른 증권사로 옮겨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을 옮겨주는 서비스는 "주식 대체"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키움증권에 있는 해외주식을 미래에셋 증권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키움증권 해외주식 전용 고객센터 1544-9400 번에 전화하여 상담원에게 주식대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증권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최근에 상담원과 통화하는게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렵습니다. 최소 10분 이상은 전화기를 들고 있어야 겨우 통화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래 두가지 방법중에 하나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방법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2. 좌측 상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하단의 " 뱅킹/업무 > 서비스 신청 > 타사대체출고(해외) " 를 클릭합니다.



4. 타사 대체출고 화면에서 계좌를 선택하고 비번을 입력하면 보유하고 있는 해외주식이 표시되고 이중에서 출고하려고 하는 주식을 선택합니다.



5.- 해당주식을 선택하면 하단에 종목정보가 표시됩니다. "입금기관 선택"을 클릭하여 미래에셋대우를 선택하고 본인계좌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세번째 방법은 해외주식 전용 HTS인 "영웅문 Global"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영웅문 Global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2. 메뉴 " 온라인 업무 > 고객업무신청 > 타사대체출고(해외증권) "을 클릭합니다.



3. 계좌번호, 비번을 입력하면 하단에 보유주식이 표시되고 대체할 주식을 선택하고 상대증권사에 "미래에셋대우" 상대계좌번호에 본인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출고신청"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해외주식을 매도하지않고 온라인으로 대체신청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에 있는 주식 매도하지 말고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대체신청하고 "글로벌 스탁론" 이용하세요 !*


[[주의 사항]]


- 평일 오후 1시 이전에 신청하면 익일중으로 미래에셋 계좌에서 주식이 대체입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글로벌 스탁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평일 오후 1시 이후에 신청하면 다음날 업무처리를 하기 때문에 신청 2일후에 대체입고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오전중에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대체입고 1종목당 1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에 있는 주식 매도하지 말고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대체신청하고 "글로벌 스탁론" 이용하세요 !





조회수 172회댓글 0개
btn_kakao_talk.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