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대출 한도 - 계좌 주식 평가액의 150%
계좌당 3억 최대 6억
대출 전 과정 온라인 진행서류 구비 지점 방문 無
* 한도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습니다.
매수가능종목: 미국(NYSE, NASDAQ, AMEX) 거래소 상장 주식 & ETF 중 매수가능으로 지정된 종목
동일종목 매수 가능 비율: 최대 100% 이내
담보유지비율 140%
현금 인출 담보비율 160%
미국주식(해외주식) 담보 대출 상품으로 고객님이 현재 보유 중이신 주식이 대출 가능 주식이라면 계좌 평가금액의 150% 최대 3억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가능 종목은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아멕스 주식 시장의 약 1,200종목이 대출 가능 종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국내에서 최조로 레버리지 ETF 또한 담보 대출 가능 주식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연 6.8%의 증권사 대비 낮은 금리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탁론 이용 계좌는 계좌에 평가금액이 담보유지비율 미만으로 줄어들면 강제로 로스컷(반대매매_주식강제매도)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당사 담보유지비율은 140%로, 예를 들어 계좌에 1,000만원이 있고, 스탁론 1,500만원을 받았다면 총 투자 금액은 2,500만원입니다. 그리고 담보 유지비율이 140%라고 한다면 1,500만원 x 1.4 = 2,100만원을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미국주식 정규장 종료 후 계좌 담보비율이 140% 미만이라면 그 다음 정규장 개시 30분전까지 부족한 담보부족 비율만큼 현금(또는 대출가능 주식)을 입금하지 않으시면 장 개시 즉시 반대매매가 실행됩니다.
미국주식시장 정규시장 종료 후 담보비율이 140% 미만인 경우 그 다음 정규장 개장 30분 전까지 현금이나 주식 입고 등으로 담보비율이 상승하지 않는 경우 개장과 동시에 반대매매 주문이 실행됩니다. 반대매매 수량 산출 시 기준가격(미국NYSE, NASDAQ, AMEX): 전일종가의 85%, 처분가격: 현재가대비 -3% 반대매매는 대출 원리금 상환에 필요한 현금이 확보될 때까지 실행됩니다.
증권사의 경우 대출 한도가 평가금액에 40~50% 정도이며 대출 가능 주식 수도 적습니다. 그리고 ETF 종목들의 경우 다수의 종목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글로벌스탁론은 3배 레버지리 ETF 상품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한도는 최대 150% 가능합니다. 또한, 증권사는 160%~180%의 높은 담보유지비율을 요구하지만 저희는 140%의 낮은 담보유지비율로 반대매매의 부담도 낮습니다.
스탁론에서는 현금인출을 위한 담보유지비율 따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반대매매 담보유지비율은 140%지만 현금인출 담보유지비율은 160%입니다. 예를들어 2,000만원을 대출 받았다면 현금인출 담보유지비율은2000만원 x 1.6 = 3200만원입니다. 계좌에 현금인출 담보유지비율 160%를 초과하는 금액이 있을 때 초과하는 부분만큼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매수가능종목 외 종목을 보유하는 경우 현금인출 담보비율에서 해당종목의 평가금액은 제외됩니다.
중도상환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인지세의 경우 5천만원 이상 대출 실행시 발생하며, 인지세는 금융사와 고객님이 50%씩 부담합니다. 인지세는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는 7만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는 15만원입니다. 이 금액을 금융사가 절반 부담하므로 실제 고객님이 부담하는 금액은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는 3만 5천원,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는 7만 5천원입니다. (신규대출=대출금에서차감후대출금입금/ 추가대출=계좌내보유현금에서출금)
매수(대출)가능종목 지정은 거래 유동성, 시가총액, 매출액, 영업이익, 신용등급, 주가추세 등등 여러 지표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당사에서 개발한 리스크 관리 프로그램이 앞서 언급한 기준을 바탕으로 매수가능종목을 자동으로 지정하며 기업의 주가 변동성과 기업 가치 변화에 따라 매수불가종목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수(대출) 가능종목은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며 오늘 매수(대출) 가능 주식이 내일은 매수(대출) 불가 주식으로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며 매수(대출)불가 주식이 매수(대출) 가능 주식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매수불가종목으로 지정될 경우 추가로 매수하실 수는 없으며 매도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담보유지비율에는 포함되지만 현금인출담보비율에서는 제외됩니다. 따라서 현금인출 담보유지비율 160%를 초과하는 담보비율이여도 만약 대출(매수)불가 종목을 보유 중일 경우 현금 인출이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계좌 평가금의 1.5배(150%) , 최대 3억까지 대출 가능하지만 모든 고객님들이 1.5배, 최대 3억이 나오는 건 아닙니다. 본 상품은 DSR 적용 상품으로 고객님의 연소득과 현재 이용 중인 대출 금액에 따라 한도는 150%가 아니라 더 낮은 금액이거나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한도는 대출 신청 후 대출 가능 금액 조회이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